마실 다녀와서

노을과 야경이 예쁜 경기도 김포 라베니체에서 문보트타고 데이트하기

미오MIO 2023. 9. 27.
728x90

안녕하세요. 미오입니다.
쌀쌀한 바람이 싫지 만은 않은 가을입니다. 아이와 창문에 태극기를 달고 집 앞 라베니체를 지나서 중앙공원까지 산책이 아닌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집 앞에 수변상가 라베니체와 수로를 따라 이어진 중앙공원이 있어 너무 좋은 우리 동네입니다.


라베니체 수변상가

매일 걷는 길이지만, 날씨가 좋은 가을에 공휴일이라 그런지 아이도 즐겁고, 엄마와 아빠도 발걸음이 가볍습니다. 어제 택배로 받은 무선 이어폰을 아이가 꽂고는 BTS의 IDOL 음악을 들으며 가는 모습입니다. 요즘 아이의 최애곡이 방탄소년단의 IDOL이거든요.^^;

근데, 저 이어폰 엄마 거라는 거 잊지 마라~

다른 가족들도 일찍부터 나들이를 나왔는지 아이들 소리가 여기저기 들리네요.

 

라베니체에 있는 일공공샤브샤브에서 편백찜과 샤브샤브를 먹고 중앙공원으로 걸었습니다.

 

 

 

메가커피 앞 다리 위에서 중앙공원을 바라보고 사진 한 컷 찍어 봤어요.

 

 


금빛수로 보트하우스

금빛수로 보트하우스 선착장 앞이에요. 아이 옆으로 살짝 문보트가 보이네요.  역시나 이른 시간이지만 마지막 시간까지 예약이 끝이 났네요. 우리는 이미 타봤기 때문에 패스~

저기 중앙공원 호수는 주말 저녁에 음악 분수가 화려하게 뿜어져 나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선착장 앞에서 호수와 가을 하늘을 배경으로 찰칵!

금빛수로 보트는 다른 곳의 이용료보다 저렴하다고 하네요~

여기서 보트를 타기 전 명부 작성, 구명조끼 착용과 교육을 실시 후 보트에 탑승을 한답니다.

문보트(3인승, 성인2+유아1) 20,000원
패밀리 보트(6인승) 25,000원

김포시통합예약사이트에서 온라인 예매가 가능해요~

온라인 예매하기

여러 가족들이 구명조끼를 착용하고 있네요~

패밀리 보트에 탑승 중인 가족들~

문보트 쪽으로 이동하는 가족들입니다.

이렇게 보트를 탑승하기 전에 작동법을 알려줍니다.

문보트 탑승 후 출발을 준비하는 가족들입니다.

패밀리 보트 쪽도 탑승을 완료했네요~

이제 라베니체 쪽으로 출발을 했습니다.

한가로운 중앙공원

보트하우스 뒤편으로 중앙공원이 있습니다. 여기도 가족단위로 나들이를 많이 나오셨네요~ 하나같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지만, 한가로이 보기가 좋네요.^^
우리도 중앙공원을 한 바퀴 돌아 보기로 했습니다. 사실, 아이가 아빠와 여름 내내 커다란 메뚜기를 잡은 곳도 여기랍니다. 매일 오는 곳이라고 해도 무방한 그런 곳이죠. 어제도 왔던 곳입니다. ^^;

스파이더 맨으로 변신을 하랍니다.ㅠㅠ;

포즈가 점점 과해지고 있습니다. ㅠㅠ;

그렇다고 제가 민망해 하는 성격은 아니라서요~ ^^;
그 엄마에 그 아들이랍니다.

사실, 남편도 즐기는 편입니다.

언제나 빠지지 않는 잡기 놀이가 시작되었습니다.
오래간만에 외식을 하러 라베니체 쪽으로 이동을 합니다.

라베니체의 저녁

라베니체로 돌아오니 수로에 조명이 켜졌습니다. 수로를 따라다니는 보트에도 조명이 들어왔었으면 더 예뻤을 텐데 사진에 담지 못해서 아쉽네요~ 다음 타임의 보트들은 조명을 켜고 다녔답니다.

다리 위에서도 스파이더 맨으로 변신을 했습니다. ^^;

아직 조명을 켜지 않은 문보트가 반환점을 돌아오네요~

저기 야외 공연장을 지나 패밀리 보트도 보입니다.

다리 아래를 통과해서 중앙공원 보트 선착장 쪽으로 가는 문보트~

야외무대 옆으로 있는 다리를 지나 저녁을 먹으로 가능 중입니다.

라베니체에 있는 라무진에서 아이가 좋아하는 양 갈비를 먹었습니다. 양 갈비는 언제 먹어도 너~무 맛있습니다. 아이는 4살 때부터 양 갈비를 먹었지요. ^^;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만난 이웃과 함께 몇 장 찍어 봤습니다.
라베니체 야경. with 벨로수


 

 

주차안내

라베니체 주차장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 1번 임시주차장은 운영을 하지 않아요.
  • 3번 롯데마트의 경우에는 유료 주차로 변경 되었네요.
  • 6번 기계식 주차장 가는 일방도로 오른쪽에 무료 공영주차장(2-3층)이 있어요.(노브랜드 돌아서 치킨매니아 건물)
  • 2번 장기도서관 주차장을 이용하면 보트하우스와 가장 가까워요.

 

 

728x90
728x90

댓글

👀 광고! 지금 클릭,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