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실 다녀와서

전북 무주 이색 숙소 태권도원에서 즐기는 태권 투어

미오MIO 2023. 9. 22.

안녕하세요. 미오입니다.

오늘은 이색 숙소 태권도원에서 즐기는 태권 투어 두 번째 여행지인 태권도원을 소개합니다. 저번 포스팅에 이어 태권도원에서 즐기는 두 번째 여행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마 태권도원이라는 곳이 있는지 아는 분들은 많이 없을 듯합니다. 저 역시 이번에 알게 되었거든요. 우리 가족이 태권 투어에서 2박을 지내는 동안 정말 매 순간 와~ 와~ 하고 다녔던 곳이기도 합니다.

세계 태권도의 성지 태권도원

Taekwondowon

우리 가족이 태권도원을 가게 된 계기가 있습니다. 바로 7살 아들이 9월에 승품 심사가 있었습니다. 국기원 심사를 받을 있는 실력이 되기까지 7살인 아들이 얼마나 열심히 했는지 모릅니다. 약 두 달간 하루에 두 번씩 태권도장에 나가서 품새를 수련하는 아들이 정말 대견했습니다. 그래서 남편이 열심히 한 아들을 위해 태권도원 여행 계획을 잡았습니다.

세계 태권도의 성지 태권도원은 서울 월드컵 경기장의 10배, 서울 여의도 면적의 1/2배, 18홀 골프장의 2개, 뉴욕 센트럴파크의 70%나 되는 엄청난 크기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백운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어 주위의 대 자연 경관을 함께 볼 수도 있습니다.

승품 심사 당일 하얀 도복을 입고 집을 나서다 아파트 단지 내에서 발차기를 해봅니다. 그리고, 심사가 끝난 후 나오는 아들, 가장 어린 심사 대상자라 1번으로 심사를 받았습니다. 태극 4장과 8장을 했다고 합니다.

입구부터 숙박시설이 있는 도약관까지 차로 한참을 올라가서야 로비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도약관 앞 하늘에 천사 날개가 있어 사진을 찍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태권도원 식당이 운영을 하지 않아 유일하게 배달이 가능한 비비큐에서 치킨을 배달 시켰습니다.

다음날 아침, 도약관 앞 잔디 운동장을 시작해서 산책을 시작했습니다. 11시에 하는 태권도 공연과 모노레일을 타고 전망대에 가는 일정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도약관에서 T1 경기장까지 짧지 않은 거리를 이동했습니다. 예쁜 가을 하늘과 더불어 태권도원의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T1 경기장 옆에 있는 국립태권도박물관도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출처. 태권도원

T1 경기장에서 진행하는 태권도 공연입니다. 기합소리에 가슴이 두근두근! 무조건 추천합니다. 영상은 실제 공연장에서의 감동에 10%도 안된다는 사실!! 아이들과 함께 꼭 보시기를 청합니다.

전북 투어패스권이 있으면 무료!

모노레일을 타고 전망대로!! T1 경기장에서 공연을 끝낸 후 셔틀버스를 이용하여 5분 정도 이동하면 모노레일 탑승장에 도착을 합니다.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 중에 태권도원의 숨겨진 곳을 하나 둘 볼 수 있었습니다. 호연정, 태권전, 명인권 등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256미터를 올라가면 전망대에 도착하는데, 백운산, 덕유산, 대덕산, 민주지산 등 정말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전망대 관람을 끝내고 오후가 되어서야 태권도원을 나서 전주한옥마을 등 이곳, 저곳을 둘러보고 늦은 밤이 되어서야 태권도원에 다시 도착을 했습니다. 태권도원 야경도 너무 예뻐서 나가고 싶었으나 내일의 일정을 위해 휴식에 들어갔습니다.

무주 태권도원 투어를 이용하면, 태권도원 숙박비가 무료나 마찬가지였습니다.

티몬 무주 태권도원 투어 상품에 포함된 지역 관광 이용권+전북 투어패스권+전라북도 여행 지원 지원을 다 더하면 오히려 돈이 남았어요.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