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어보니 재미있는데

프리다 칼로 책, 그림

미오MIO 2023. 9. 22.
728x90

몇 년 전에 프리다 칼로 전시회를 다녀왔는데 그때 샀던 엽서 모음집을 꺼내들고 그림 먼저 살펴보고 책을 읽어주었어요.

그림엽서를 볼 때는 아이가 보기에 이상해 보였는지(사실 어른이 봐도 깜짝 놀람) 왜 이렇게 피가 많아? 하며 계속 물어봤는데 책을 읽어주고 나서 다시 그림을 보니 어릴 때 많이 아파서 어른이 되었을 때도 피를 흘렸나 봐. 하고 이해하며 보네요. 어릴 때 소아마비, 교통사고 때문이었겠지.  어두운 그림들이 많았고 교통사고로 인해 임신을 할 수 없어서 안타까운 마음이 드는 그림들을 많이 그렸어요.

멕시코의 유명한 화가 디에고 리베라를 만나 사랑에 빠지고 디에고는 프리다가 그리고 싶은 그림을 마음껏 그리도록 용기를 주었습니다. (결혼 생활은 행복하지 않았지만 유아책에선 생략..)

책 재밌네. 그림도 예쁘고 가볍게 접근하기 좋은 것 같아요. (눈썹만 똑같다는 아들의 말은 못 들은 척)

프리다 칼로

책소개

어떤 어려움에도 매 순간 최선을 다해 살아가며

그림을 그린 20세기 최고의 여류 화가 프리다 칼로

20세기 최고의 여류 화가 프리다 칼로의 이야기입니다. 프리다 칼로는 평생의 절반 이상을 침대에 누워 지내며 서른두 번에 달하는 수술로 고통 받았지만 그 어떤 어려움에도 포기하지 않고 매 순간 최선을 다해 살아가며 그림을 그렸습니다. 프리다 칼로가 가진 그림에 대한 열정에는 신체적 고통이나 장애가 문제가 되지 않았지요. 보통 사람이라면 아무것도 할 수 없을 만큼 절망적인 상황에서 삶에 고통 받는 많은 사람을 위로하는 소중한 그림들을 남겼습니다. 신체적 고통과 사회적 편견을 이겨낸 프리다 칼로의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줍니다.

「리틀 피플 빅 드림즈」는 어릴 적 꿈을 수십 년에 걸쳐 만들어 간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디자이너와 예술가에서 과학자와 사회운동가까지 여성에 대한 편견, 사회가 만들어놓은 한계, 개인적 고통이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용기를 잃지 않고 도전하여 어릴 적 꿈을 이뤄낸 여성들의 이야기는 자신만의 꿈을 갖기 시작한 아이들에게 큰 감동과 깨달음을 줄 것입니다.

[예스24 제공]

출판서평

“꿈을 이루는 데 문제되는 건 아무것도 없다!”

사회적 편견과 신체적 고통을 이겨내고

그녀가 들려주는 감동과 희망의 이야기!

소아마비를 앓아 다리 하나가 몹시 가늘어졌지만 아이는 긴 치마나 바지로 가리면 될 뿐이라고 웃어넘깁니다. 교통사고를 당해 수십 차례 수술을 받고 내내 침대에 누워 있어야만 했을 때도 유일하게 움직일 수 있는 손으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지요. 이 아이에겐 신체적 고통이나 장애는 아무 문제가 되지 않는 듯합니다. 20세기 최고의 여류 화가, 프리다 칼로의 이야기입니다. 사회적 편견이나 차별, 신체적 장애나 고통 등을 이겨내고 꿈을 이뤄낸 여성들의 이야기, 달리 인물 그림책 〈Little People, Big Dreams〉 시리즈의 세 번째 주인공이지요.

열여덟의 프리다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끔찍한 상황에서도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않고 새로운 꿈을 찾아갑니다. 꿈을 이루는 데 문제될 건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어떤 상황에서든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이 있고 꿈을 꿀 수 있다는 것을 그리고 그 꿈을 향해 열심히 나아가면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우리는 아이들이 아무 어려움 없이 꽃길만 걷길 소망합니다. 그리고 혹여 난관에 부딪히더라도 의연하게 대처해 나가길 바라지요. 희망은 우리가 놓지 않는 한 늘 존재한다는 것을, 꿈을 이루는 데 문제될 건 없다는 것을 잊지 않길 바랍니다. 그 메시지를 친구 같은 어린 프라다가, 또는 언니 프라다가 누구보다 가슴 깊게 아이들에게 전해줍니다.

〈Little People, Big Dreams〉 시리즈는 인물의 업적보다는 어린 시절에 이야기의 초점을 맞추어 아이가 처한 어려움과 그것을 이겨내고 꿈을 이뤄가는 과정을 감동적으로 전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친구 같고 언니 같은 주인공의 이야기에 몰입하여 함께 아파하고 응원하는 사이, 그들처럼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꿈을 잃지 않는다면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소중한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

Little People, Big Dreams!

어쩌면 우리 아이들의 이야기

달리 인물 그림책 〈Little People, Big Dreams〉는 여성에 대한 편견, 사회가 만들어놓은 한계, 개인적 고통이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어릴 적 품은 꿈을 이뤄낸 멋진 여성들의 이야기입니다. 불가능이라는 커다란 벽 앞에서도 ‘다르게’생각하고, 용기를 잃지 않으며, 끝까지 도전하여 자신이 어릴 적 좋아했고, 하고 싶었고, 되고 싶었던 것을 이뤄낸 여성들의 이야기는 큰 감동과 깨달음을 줍니다.

[예스24 제공]

어린 프리다 칼로의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 자체가 아름답다.

프리다 칼로 엽서

프리다 칼로 전시회 관람 후 구입한 엽서


프리다 칼로를 보고 그리다

아이와 저는 그림책이든 역사 책이든 책을 읽은 후에는 연관된 놀이를 합니다. 이번에는 프리다 칼로와 어울리게 색칠을 해보기로 했답니다.

 
 

 

<프리다 칼로, 디에고 리베라 전시회 포스팅>

2023.09.22 - [분류 전체보기] - 프리다 칼로&디에고 리베라 전시

 

프리다 칼로&디에고 리베라 전시

아들과 같이 왔던 프리다 칼로 책을 보고, 예전 전시회 때 구입한 엽서를 같이 보면서 전시회에 갔었던 사진을 찾아봤어요.글쎄 사진을 찾는 데 30분이나 걸렸어요. 왜냐고요? 2016년 7월, 아이가 2

soymio.tistory.com

 

728x90
728x90

댓글

👀 광고! 지금 클릭,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