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어보니 재미있는데

추석달도 아마 달 샤베트, 백희나

미오MIO 2023. 10. 1.
728x90
달 샤베트
/백희나/


재미도 있고, 감동도 있는 재미있는 책

달이 녹는 생각을 하고 반장 할머니는 대야에 받아서 샤베트를 만들고 너무 기발하네요.
백희나 작가님 책은 정말 재미도 있고 감동도 있고 아들도 너무 재밌어 해서 오늘 낮에도 읽고 밤에도 읽고 했어요.


창밖을 내다보니, 커다란 달이 똑똑 녹아내리고 있었습니다.
 

부지런한 반장 할머니가 큰 고무 대야를 들고 뛰쳐나가 달 방울들을 받았습니다.

신기한 일이었습니다. 달 샤베트를 먹고 나자 더위가 싹 달아나 버렸습니다.


문밖을 내다보니 옥 토끼 두 마리가 서 있었습니다.
"달이 사라져 버려서 살 곳이 없어요."

잠시 후, 새까만 밤하늘에 작은 빛이 피어났습니다.
작은 빛은 점점점 자라나 커다랗고 노랗고 둥그런 보름달이 되었습니다.

토끼들은 덩싱덩실 춤을 추며 새집으로 돌아갔습니다.


아들과의 대화
(아들)
와 달이 똑똑똑 ~~ 녹아요. 달샤베트 나도 좋아하는데

​(엄마)
달샤베트를 좋아한다고? ㅎㅎ 처음 봤는데?

​(아이)
내가 좋아하는 샤베트 ㅎㅎ 옥토끼가 달이 없어져서 왔나봐요.
어떡하지?
우와~~ 달이 점점 커져요.

​(엄마)
그렇네 달맞이꽃이 바라보니까 달이 생기고 있어.^^ 이제 우리도 자자. 잘 자 아들♥

 

728x90
728x90

댓글

👀 광고! 지금 클릭,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