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이라고 해서

김포 김치찌개 맛집 사우동 생고기 두루치기

미오MIO 2023. 10. 5.
728x90

김치찌개 먹으려면 이곳으로 가세요.

안녕하세요! 미오에요~

언제 그랬냐는 듯 기온이 내려가 버렸어요. 이럴 때 감기 조심해야 한답니다.

이렇게 쌀쌀해지는 요즘 생각나는 음식이 있지 않나요?

칼칼하고 얼큰한 국물과 탱탱한 돼지고기가 들어간 김치찌개!

그래서, 업무로 가는 동네에 맛있는 김치찌개 집이 있어 소개해 드릴게요.


생고기 두루치기

김치찌개가 아니라 두루치기~

생고기 두루치기-생고기 김치찌개 전문

생고기 두루치기 전문 점!

사실 두루치기라기보다는 김치찌개입니다. 그런데, 여기 사장님께서는 김치찌개가 아니고 두루치기라고 소개를 하십니다. ^^;

어떻게 보면 국물이 조금 많이 자박자박하게 있는 두루치기 같기도 합니다.

부르는 이름이야 어찌 되었던 맛있으면 되는 거 아닐까요? ㅎㅎ


제가 주로 가는 시간대는 이른 점심시간(11시 30분-12시)이라 기다림 없이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입구를 들어서면 정면에 주방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있어요. 주방에는 사모님이 혼자서만 김치찌개를 끓여 밖으로 내어 주신답니다.

제가 10년 넘게 여기를 오면서 다른 분이 주방에 계신 건 본 적이 없었어요.

저기 여자분은 따님이신데 주방에는 출입 금지인 것 같아요. 안 들어가..., 아니, 못 들어가는 것 같았아요. ㅎㅎ

여기 사장님도 홀에만 계시지 주방에는 못 들어 가시더라고요~ ㅎㅎ

저기 정면에 보시면 김치, 고춧가루, 쌀, 돼지고기가 모두 국산이라고 적혀있어요.

아무래도 국산이니 맛이 있겠지요?

가게 한편에 차림표가 붙어 있어요.

기본적으로 매운맛, 중간 맛, 순한 맛을 선택할 수 있어요. 고춧가루가 국산에 강화도 산이라 많이 매워요.

그러니 개인적으로 중간 맛을 추천합니다. ^^

한 가지 더!!

차림표를 잘 보시면 생고기 두루치기가 있고 그 밑에 생살고기 두루치기가 있어요. 돼지고기에 비계가 있는 게 싫으시면 생살고기로도 가능하답니다.

고기사리, 두부사리, 라면사리를 추가해서 드실 수도 있어요~

1인분도 가능해요. 예전에는 혼자서 오시면 1인분에 1,000원을 추가하셔야 했거든요.

지금은 기본 가격이 8,000원이라서 혼자 오셔도 8,000원에 드실 수 있답니다.(물가가 오르다 보니 가격 인상을 하시면서 변경되었거든요)

 

맛있게 끓고 있는 생고기 두루치기
 

늘 그렇듯 중간 맛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주방에서 한번 끓여서 나오기 때문에 10분 정도만 더 끓여서 먹으면 됩니다.

밑 반찬은 5가지 정도가 나오는데 강화 특산품 순무는 항상 나오고, 나머지는 반찬은 그날 그날 다르게 나와요~

사실 저는 생고기 두루치기가 맛있어서 다른 반찬은 거진 먹지 않아요. 근데 저 순무 물김치(?)는 은근 중독이라는...,

이렇게 저는 칼칼하고 얼큰한 김치찌개로 코로나로 인한 속을 달래고 왔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꼭 한 번은 드셔보세요~


728x90
728x90

댓글

👀 광고! 지금 클릭, 놓치지 마세요!